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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가 안좋으신 분들에게 좋은 스트레칭을 알아봅시다.

허리디스크가 안좋다고 무작정 수술을 하는것 보다는

의사의 진단이 수술까지 필요없다고 나왔을때

꾸준한 허리 운동과 스트레칭으로 증상을 많이 완화시킬수 있습니다.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은 무조건 수술만 고집하는건 옳지 않다고 합니다.



첫번째 스트레칭은 고양이 자세라고 불리는 요가동작입니다.

사진처럼 엎드린 상태에서 팔과 다리를 어깨너비만큼만 벌립니다.

숨을 들어마시면서 머리를 최대한 위로 젖히고 허리는 배가 바닥을

보도록 최대한 구부립니다.

다음엔 숨을 내쉬면서 머리는 숙이고 허리는 하늘을 향해

둥글게 구부립니다.

이 동작을 평소에 자주 하시면 허리디스크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악어자세라고 하는 요가법입니다.

누워있는 자세에서 팔을 몸과 직각으로 벌리고 손은 바닥에 둡니다.

숨을 들어마시면서 오른쪽 다리를 최대한 위로 들어올립니다.

그리고 숨을 뱉으면서 들었던 다리를 반대편 손이 있는곳으로

뻗고 바닥에는 닿지 않게 합니다.

그 상태로 15초 이상 호흡을 하며 버팁니다.

그리고 숨을 다시 마시면서 처음으로 돌아와서 반대편도 똑같이 해줍니다.


이 두가지 자세만 집에서 자주 해주시면

심각하지 않은 허리디스크가 안좋은 증상은 많이 완화가 되고

허리 근력 강화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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