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가 들면 젊었을때 관리를 못했던 통증들이

만성적이 되어서 계속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60살이 넘어서 만성통증에 고통받는 사람들은

현재 열명중 일곱명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만성적인 통증이란 근육이나 관절부위의

지속적이고 오래된 통증을 말합니다.



이런 근골격의 통증은 예방차원에서의 운동말고는

뾰족한 해법이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만성통증에 괴로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인 운동과는 다른 방법으로 해야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통증이 있는 상태에서 뛰고 무거운걸 들고 하는 일반적인 운동은

오히려 오래된통증을 계속해서 더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통증이 있는 분들은 건강한 상태의 사람들과는 다른 방법을 택해야 하는것이지요.



통증을 겪고있는 사람들은 운동으로 극복하기 위해서

시작하기 때문에 어떤 부위에 문제가 있는것인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그에 맞는 운동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통증은 근육의 수축이나 경직된 관절부위에서 올수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근육의 수축을 통해 운동하는 방법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먼저 이렇게 된 상태를 정상적으로 돌리는 스트레칭이나 운동방법을

찾아내어 전문화된 운동을 익히셔서 해야합니다.



운동에 대한 강박증을 버리고 경직되어 통증이 오는

근육이나 관절을 부드럽게 해주는 운동만으로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제대로 캐치하고 운동을 한다면

나이가 들어서도 만성통증에 고통받지 않는

건강한 노후생활을 할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9,980
Today
18
Yesterday
35
링크
TAG
more
«   2018/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